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 위기대응 매뉴얼
발 간 2021. 08.
1차 개정 2023. 11.
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는 다양한 고객응대업무를 하고 있는 사무처 직원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위기대응매뉴얼을 마련하고 이에 함께 공유드립니다.
■ 내용 :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 위기대응 매뉴얼
■ 목적 :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사무처 직원을 보호하며, 업무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에 구체적인 활용방안을 제시하여 이를 예방하고 대응하고자 함.
■ 주요내용 :
1. 위기대응매뉴얼 개요
2. 직원건강보호에 필요한 기본사항
3. 근로자 보호 관련 규정
4. 고객응대 매뉴얼
5. 사후관리
6. 별첨자료
◦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사무처 직원(고객응대근로자)을 보호합니다. 무분별한 폭언과 폭행, 업무 방해 등은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으며, 관련 사안이 발생할 경우 상담 및 응대는 종료됩니다. ◦ 무리한 요구와 지나친 사과를 요구하지 말아주세요. ◦ 모두가 모두의 존엄을 지킬 수 있도록 존중과 배려의 마음으로 표현해주세요. |
위기대응매뉴얼 ■ 발 간 2021년 8월 2일 |
매뉴얼 다운로드(클릭) ★사무처 위기대응매뉴얼(개정)_231120.pdf