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협회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위기상황에 대한 이해 및 대응능력강화를 위하여, 교육을 신청하신 기관에 강사를 파견하여 '위기대응매뉴얼의 이해와 활용'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자 합니다. 사회복지기관 및 종사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.
○ 개요
1. 교육명 :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 ‘위기대응 매뉴얼의 이해와 활용’
2. 교육일정 : 2019년 9월~11월 중
- 교육요청일을 반영하여 협의 후 진행), 1회 3시간 교육
3. 교육대상 : 서울시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 7개소 사회복지 종사자
4. 교육장소 : 신청한 기관 및 지정 장소
5. 교육내용
구분 |
세부내용 |
비고 |
1. 위기대응 매뉴얼의 개요 |
- 위기대응 매뉴얼의 목적과 적용방법 - 주요 개념 정의 및 위기대응 관리체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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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위기대응매뉴얼의 실제 |
- 종사자 위기대응 매뉴얼의 개요 - 종사자 위기의 예방 - 종사자 위기 상황별 대응 - 위기 경험 종사자의 사후 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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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사례 적용 |
- 우리 기관의 사례 적용 및 나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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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강사 : 위기대응능력강화사업 자문‧연구위원
1. 접수 일정
- 접수기간 : 2019.8.19(월)~31(금)
- 심사 및 선정 : 2019.9.2.(월)~6(금)
- 선정 : 2019.9.9.(월)~9.10(화)
2. 지원내용 : 교육 강사 파견 (강사비 일부 지원), 위기대응 매뉴얼(교재)
3. 참가비 : 기관별 20만원 (강사비) ※ 교육 후 강사비 직접 지급
4. 문의 : 정승아 팀장 (☎ 070-4347-5204)
5. 비고 : 교육 전 후 만족도 조사 및 위기상황에 대한 인식변화 조사가 실시됩니다.
6.신청하기
- 시행문(다운로드) 발송_190819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 신청 안내.pdf